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함소아제약(전자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함소아몰”라 함) www.hamsoamall.co.kr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주)함소아제약이 운영하는 함소아몰을 말합니다.
(2)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함소아몰이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회원 가입 시 함소아몰의 서비스에 대한 통합 아이디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4) “비밀번호”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포인트”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함소아몰”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6)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함소아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7) “해지”란 함소아몰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몰”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기합니다.
(4)”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몰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몰”이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3)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다.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첨부한 경우 라.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몰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제2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함소아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온라인상에서 직접 탈퇴 요청을 해야 합니다.
(2) 탈퇴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ID, 비밀번호, 해지사유를 입력하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탈퇴 처리가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4) 몰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기타 관련 법령이나 몰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3조 회원 재가입
(1) 제2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직접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탈퇴 시점으로부터 30일이 지난 후 동일 명의의 재가입이 허용됩니다.
단, 제2조 4항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경우 “몰”의 판단에 따라 회원 재가입이 영구적으로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제 2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직접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할 경우에는 최초 가입 시 제공되었던 혜택은 중복하여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조 서비스 내용
1)함소아몰 서비스
(1) 재화 등의 판매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및 판매자와 이용자간의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공
(3) 다양한 정보의 제공
(4)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재화 등 관련한 다양한 판촉행위
제2조 서비스 이용
(1) 제1조의 서비스는 비회원에게는 제한적으로 제공될 수 있으며 제한된 서비스의 경우 회원들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2) “몰”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조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몰”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합니다.
제3조 서비스 중단
(1) 몰은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장애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
(2) 제 (1)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 공지하도록 합니다.
(3) 제 (1)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함소아몰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5조 지급방법
"함소아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함소아몰”에서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1. 계좌이체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2.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의 결제
3.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4. “함소아몰”에서 지급한 포인트 또는 할인쿠폰 등에 의한 결제
5. 온라인무통장입금
제6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몰”은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몰”은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이용자는 취소사항에 따른 환불정보(환불방법, 환불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등)를 “몰”에 통보해 주어야 하며, 이용자가 환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통보하지 않음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몰"은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구매하여 공정한 거래질서를 현저히 방해하는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며, "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1. 필수사항: 성명, 핸드폰번호, 생년월일(회원의 경우), 주소, 희망ID(회원의 경우),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1-2. 추가정보사항: 추가 연락처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정보수신동의 (문자, 이메일, APP PUSH), 가입경로, 자녀생일, 추천인ID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함소아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3-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6.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3-7.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8.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단, 이용자의 동의를 받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거 필요한 문서 및 정보는 별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8)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 등에 이용 할 수 있으며 전화(우편)을 이용한 상품 판매 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몰"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광고 등
(1)”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수신을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메일 또는 문자, 어플리케이션 푸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2)"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몰"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카카오톡 / 문자 (MMS)자동 알림, 푸시 메시지 시행에 관한 내용
"함소아몰"은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문자를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조 , 몰의 의무
(1) 몰은 이용자에 대하여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몰은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한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몰은 서비스 제공 설비를 운용 가능한 상태로 항상 유지해야 하며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4) 단 아래의 경우에는 몰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를 통해 기대하는 이익이나 손해의 경우
제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몰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회원은 몰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조 면책
(1) "함소아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 함소아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함소아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함소아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함소아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분쟁해결
(1) "함소아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함소아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통보 해줍니다.
(3) "함소아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함소아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이외 이용약관은 각 함소아몰 사이트 하단의 구체적으로 기술된 이용약관과 효력을 동일시 한다.